
제로랩스는 비즈니스캔버스와 함께 국내·외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 유치와 경영 관리 자문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로랩스는 2022년 설립된 AC다. 초기 창업가 약 200팀을 포함해 주요 대학의 창업동아리와 다수의 예비 창업가로 구성된 광범위한 스타트업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이세용 아서디리틀 한국지사 대표는 "스타트업에서 부족한 데이터 기반의 전략 계획 수립과 의사결정을 위해서는 타입드 파이낸스가 그 대안이 될 수 있다"며 "비즈니스 캔버스 플랫폼과 제로랩스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스타트업 시장에서의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MOU 체결을 주도한 최형규 비즈니스캔버스 사업전략 담당은 "현재 얼어붙은 스타트업 투자 시장에서 기업의 재무 및 운영 관리는 살아남기 위한 필수 역량"이라며 "비즈니스캔버스와 아서디리틀은 차갑게 냉각된 투자 환경 속에서도 유망 기업이 생존할 수 있는 사업전략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공통의 목표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김우진 비즈니스캔버스 대표는 "양사가 보유한 컨설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이 성공적으로 경영을 효율화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2020년 7월에 설립된 비즈니스캔버스는 문서 SaaS 타입드를 서비스하며 글로벌 소프트웨어 빌보드 차트로 알려진 미국 커뮤니티 플랫폼 '프로덕트 헌트'에서 국내 SaaS 기업 최초로 '오늘의 제품'에서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