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AI·핀테크·STO 스타트업 키운다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3.03.29 13:44
KB국민카드가 KB캐피탈, KB국민은행과 함께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는 대기업과 스타트업간 사업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데이터·AI △핀테크 △모빌리티 △플랫폼 콘텐츠 △STO 분야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오는 5월 11~12일 KB국민카드, KB캐피탈과 1대 1 밋업(Meet Up)을 시작으로 사업 및 서비스 협업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KB국민카드의 경우 매출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접근 권한을 부여하고, 자사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퓨처나인(FUTURE9)' 지원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 우수기업 대상으로 퓨처나인 전략펀드를 활용한 투자도 검토한다.
KB캐피탈에서는 온·오프라인 채널 활용을 통한 다각도 사업 확장 기회와 'KB차차차 플랫폼' 제휴 및 서비스·마케팅 협업 등을 지원한다. 이밖에 KB국민은행에서 신용보증기금과 연계한 보증부 대출 등을 제공한다.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에 참가하려면 내달 21일까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