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소상공인 특화상품 '우리가게패키지' 앱에 챗GPT 탑재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2023.03.28 10:52
글자크기
/사진제공=LGU+/사진제공=LGU+


LG유플러스 (9,740원 ▲30 +0.31%)는 소상공인 특화 상품 패키지 '우리가게패키지' 전용 앱에 챗GPT 베타 서비스를 탑재했다고 28일 밝혔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는 이달 초 외부 서비스에 챗GPT 3.5 버전을 결합할 수 있도록 오픈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공개했다. LG유플러스는 이를 활용해 우리가게패키지 전용 앱에서 챗봇 기능 '챗GPT에게 물어보기'를 선보인다.



챗GPT 기능은 LG유플러스 소상공인 전용 상품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앱마켓에서 '우리가게패키지' 앱을 설치한 후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챗GPT를 통해 수집되는 데이터를 지속 학습하고, 다양한 활용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예컨대 이용자별 맞춤형 상품을 소개하고 가입 절차를 안내하는 채널로 확장하거나 관심사와 불편 사항을 청취하는 형태다.



전영서 LG유플러스 기업서비스개발랩장(담당)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관심받고 있는 최신 AI 기술을 자사 서비스와 접목해 소상공인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챗봇 본연의 기능에서 나아가 데이터를 지속 학습하여 고객의 관심사와 니즈에 딱 맞는 맞춤형 응대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로 진화시켜 고객경험을 지속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