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셀, 인도에 hiPSC 유래 체세포 제품 공급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23.03.27 13:57
글자크기
넥셀, 인도에 hiPSC 유래 체세포 제품 공급


넥셀이 인도의 비임상 연구 서비스 제공업체 GVRP와 인도 바이오 메디컬 커뮤니티에 인간유도만능줄기세포(hiPSC) 유래 체세포 제품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GVRP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GVRP는 향후 넥셀의 hiPSC 유래 심근세포, 간세포 그리고 신경세포 제품의 인도 내 공식적인 유통을 위한 협력사로써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 hiPSC 유래 체세포를 활용한 심장안정성평가법, 오가노이드 독성 평가법, 질환 모델 유효성 평가 등 넥셀이 보유한 평가법의 인도 시장의 소개도 이어질 예정이다.



넥셀은 "hiPSC 기반 기술이 인도의 바이오 산업 분야에서 경쟁력 있다는 점을 인정받게 됐다"며 "이번 계약으로 인도 진출을 위한 계기가 마련됐다"고 전했다.

인도 하이데라바드에 본사를 둔 GVRP(GV Research Platform)는 제약사·바이오텍에 비임상 연구 솔루션을 제공하는 수탁기관이다. 인도의 가장 큰 바이오파마 클러스터인 게놈밸리를 본사에 두고 미국 엔비고와 인도 내 연구·수탁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칼리안 코리사파티 GVRP 대표는 "넥셀과 협력해 iPSC 유래 세포 및 생체 외 비임상 평가법을 인도에 가져올 수 있게 됐다"며 "이번 계약이 질병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 개발을 진전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충성 넥셀 대표은 "이번 계약으로 iPSC 기반 오가노이드 기술이 인도에 진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세계에 통할 수 있는 첨단 오가노이드 기술을 보유한 회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