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Z세대 공략 중…ESG 배우고, 취업 혜택도 받으세요

머니투데이 오진영 기자 2023.03.27 10:35
글자크기
최근 LG 트윈타워에서 열린 ‘LG전자 ESG 대학생 아카데미 9기‘ 발대식에서 대학생들과 LG전자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LG전자 제공최근 LG 트윈타워에서 열린 ‘LG전자 ESG 대학생 아카데미 9기‘ 발대식에서 대학생들과 LG전자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LG전자 제공


LG전자가 Z세대(90년대 중후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 ESG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서울 여의도 LG 트윈타워에서 'ESG 대학생 아카데미 9기' 발대식을 열었다. 한 달간의 서류 전형과 면접을 거쳐 선발된 대학생 32명이 참석했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약 5개월 동안 ESG 업무 담당자 및 외부 전문가에게 ESG 활동 관련 체계적인 교육을 받는다. 지난해 ESG 대학생 아카데미 구성원들은 LG 씽큐 앱에 노약자·저시력자를 위한 접근성 기능 방안을 제안해 실제로 사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LG전자는 2014년부터 대학생들에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ESG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ESG 대학생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270여 명이 아카데미를 수료했다.



LG 전자는 코로나19로 2019년 이후 중단됐던 글로벌 사회공헌 탐방 프로그램도 올해 재개한다. 성적이 우수한 참가자에게는 신입사원 채용 지원 시 서류 전형에서 가산점을 부여한다.

LG전자는 제품·서비스 영역에서도 Z세대와 적극 소통하고 있다. 회사와 새로운 고객경험 기회를 함께 발굴하는 'LG크루'가 대표적이다. LG크루는 LG전자의 제품과 서비스를 Z세대의 관점으로 재해석하는 활동을 해 나갈 예정이다.

윤대식 LG전자 대외협력담당 전무는 "Z세대와 함께 ESG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찾아 지속 가능한 미래와 '모두의 더 나은 삶'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