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A VS 그린딜에...신한운용, 탄소중립솔루션 펀드수익률↑

머니투데이 김은령 기자 2023.03.26 13:50
글자크기
신한자산운용 CI /사진=,신한자산운용 CI /사진=,


신한자산운용은 글로벌 탄소중립 사회로의 변화 국면에 수혜를 입을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신한 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 펀드'가 높은 수익률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초 EU(유럽연합)은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대응하기 위한 이른바 '그린 딜 산업계획(Green Deal Industry Plan)을 제안하며 시장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린딜 산업계획의 주된 목적은 청정기술 시장 선점과 미국의 친환경 산업 육성정책(IRA)에 대한 대응이다.탄소중립(Net-zero)의 주도권 확보를 위한 주요 국가간의 비즈니스 영역으로 확대됐다.



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 펀드는 글로벌 탄소중립사회로의 변화 국면에서 수혜를 입을 수 있는 패러다임을 선별하고 지속가능한 투자 기회를 창출한다. 국내시장에 소개된 친환경 테마 펀드는 많지만 탄소중립사회로의 변화에 전방위적으로 투자하는 펀드는 이 펀드가 유일하다.

신한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 펀드는 탄소중립사회의 5가지 핵심패러다임에 투자한다. 발전(태양광, 배터리), 수소(수소운송, 연료전지), 모빌리티(전기/수소차), 푸드테크(식물성 식품), 순환경제(폐기물, 재활용) 등이다.



성과도 우수하다. 신한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 펀드는 올들어 12.44% 수익률을 기록했다.(3/10 C-s 클래스 기준) 같은 기간 KOSPI(7.07%), S&P500(0.58%), NASDAQ(6.42%) 등 주요지수와 비교해도 독보적인 수익률이다. 올해 초 편입 종목 중 하나인 테슬라의 수익률 회복과 전력기기, 전력반도체, 수소 관련주의 성과 호조가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탄소중립사회로 전환은 지속적으로 사회, 경제활동 전반에서 일어날 변화로 장기적으로 주목 받는 테마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형관 신한자산운용 주식투자운용본부 매니저는 "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 펀드가 투자하는 기업들은 인류 경제의 지속가능성을 담보하면서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기존 산업을 대체하며 혁신적인 사업모델로 성장성을 극대화 하는 기업들로 장기적으로 주가 수익률이 돋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에 투자한다"고 설명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