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정기주총서 전자+서면투표 동시 진행

머니투데이 김세관 기자 2023.03.26 09:28
글자크기
/사진제공=롯데손해보험/사진제공=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2,800원 ▼40 -1.41%)은 오는 31일 진행되는 정기주주총회에서 전자투표와 서면투표를 동시에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전자투표와 서면투표를 하면 주주총회장에 참석하지 않아도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롯데손보는 지난해부터 전자투표를 통해 주주의 의결권 행사를 장려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전자투표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은 주주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의결권 행사에서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서면투표도 함께 진행하기로 한 것.

롯데손보는 이번 전자투표·서면투표 동시 도입이 소액주주의 권리를 제고하고, 주총에서 주주들의 의사가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기업 지배구조 개선 노력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정관·이사회 규정 등 주요 내규를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이사회와 소위원회 활동내역 등을 정기적으로 공시 하는 등 투명한 지배구조 정보 제공을 위한 노력 역시 지속하고 있다고 롯데손보는 설명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의결권 행사를 장려하여 소액주주 권익을 보호하고자 업계 최초로 전자투표와 서면투표를 동시에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선진적인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기업가치 개선의 성과를 주주와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