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첫 여성 사외이사에 최진희 고려대 교수 선임

머니투데이 방윤영 기자 2023.03.24 15:39
글자크기
최진희 고려대 경영대학 마케팅 전공 교수 /사진=HDC현대산업개발최진희 고려대 경영대학 마케팅 전공 교수 /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 (17,150원 ▼470 -2.67%)(현산)은 24일 정기주주총회에서 최진희 고려대 경영대학 교수를 첫 여성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사외이사와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신규 선임된 최 교수는 현재 고려대 경영대학 마케팅 전공 정교수로 재직 중이다. 한국마케팅학회, 한국소비자학회, 한국광고학회 등에서 이사직을 수행했으며 현재 CJ CGV 사외이사·감사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다.



최 교수는 서울대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사회심리학과 석사, 미국 시카고대학 부스경영대학원 행동과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산은 최 교수가 소비자 행동, 심리 등 마케팅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아이파크 브랜드 가치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현산 관계자는 "최진희 사외이사는 아이파크를 비롯한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첫 여성 사외이사로서 이사회의 다양성을 강화해 주주가치 향상, 이사회의 효율적인 경영 감독 등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산은 이날 김주현 김·장 법률사무소 변호사를 사외이사·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재선임했다. 김 사외이사는 법무 관련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2020년부터 사외이사직을 수행해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