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건설기술인의 날 "건설기술인!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머니투데이 이소은 기자 2023.03.24 06:00
글자크기
(서울=뉴스1) 송원영 기자 = 김부겸 국무총리가 25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건설기술인의 날 기념식'에서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김연태 한국건설기술인협회장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3.25/뉴스1   (서울=뉴스1) 송원영 기자 = 김부겸 국무총리가 25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건설기술인의 날 기념식'에서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김연태 한국건설기술인협회장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3.25/뉴스1


국토교통부가 제23회 건설기술인의 날(3월25일)을 하루 앞둔 24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는 건설산업의 디지털화에 맞는 기술인의 스마트기술 역량을 높여 미래의 주역이 되겠다는 건설기술인들의 다짐을 담아 '건설기술인!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라는 주제로 새로운 목표와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최고의 영예인 은탑산업훈장은 초고층 건축물 구조설계 원천기술 확보를 통해 건설기술 발전에 공헌한 김종호 창민우구조컨설탄트 대표이사에게 돌아갔으며, 동탑산업훈장은 한형관 한맥기술 사장에게 수여할 예정이다.

산업포장은 이이종 태조엔지니어링 부회장과 고영현 마이다스 아이티 대표이사에게 수여하고, 부창렬 미래씨엔알 대표이사 등 5명에게는 대통령 표창을, 김동수 제이에스에이씨엔씨 대표이사 등 35명에게는 국무총리 표창 및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기념식에는 한덕수 국무총리, 이원재 국토부 제1차관, 윤영구 한국건설기술인협회장, 건설관련 단체장 등 약 7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온라인으로 생중계 된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건설기술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지금 이 시간에도 건설현장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102만 건설기술인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스마트 건설기술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글로벌 건설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