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노이드, 파세코 몰에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 공급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3.03.22 17:00
글자크기
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Video Technology as a Service, VTaaS) 전문기업 카테노이드(대표 김형석)가 자사의 B2B(기업 간 거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Kollus Live Commerce)를 파세코몰에 공급했다고 22일 밝혔다.

파세코는 심지식 석유난로와 산업용 열풍기를 전 세계 30여 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종합가전 기업이다. 캠핑 기기와 창문형 에어컨 등 다양한 가전제품을 생산·판매한다. 최근 D2C(소비자 직접 판매) 전략 강화를 위해 자사몰을 개편, 라이브 커머스 페이지를 선보인 바 있다. 파세코 몰 라이브 커머스는 카테노이드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해 운영된다.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는 웹사이트 또는 앱(애플리케이션) 기반의 쇼핑몰에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위한 최적의 IT 인프라를 제공한다. 그중 SaaS형 서비스는 별도 구축 없이 라이브 커머스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쇼핑몰에서 직접 라이브 커머스를 운영하려는 기업들에 용이하다는 게 카테노이드 측 설명이다.

파세코는 기존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진행해 왔던 라이브 커머스 채널을 자사몰까지 확대했다. 현재 자사몰을 통한 라이브 방송을 꾸준히 진행 중이다.



파세코 측은 현재 자사몰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월평균 10% 이상의 추가 매출을 창출하고, 자사몰 가입 회원 수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했다. 파세코 관계자는 "카테노이드의 파트너 사인 NHN커머스 고도몰 기반의 몰을 운영하고 있어 라이브 커머스의 도입 과정이 원활했다"고 말했다.

이형구 카테노이드 사업본부장(COO)는 "카테노이드는 앞으로도 커머스 업계와 관련 기업의 성공적인 라이브 커머스 비즈니스를 돕기 위한 기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파세코는 오는 4월 2023년 창문형 에어컨 신모델 '프리미엄2'를 출시한다. 설치 간편성을 극대화하고 소음을 줄이는 등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오는 4월4일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신제품을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카테노이드사진제공=카테노이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