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은 메인 반찬인 제육불고기 2종(간장, 고추장)에 감자조림, 호박볶음, 볶음김치, 계란두부부침 4종의 부반찬을 담고 백미밥 위에는 구운 햄을 얹어 총 7종의 반찬으로 구성됐다.
특히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은 런치플레이션으로 시름하는 직장인과 대학생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오피스가와 대학가에서 발생한 매출이 전체의 33.1%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달 기준 동일 입지에서 판매된 일반 도시락 매출 비중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치다.
실제 이러한 내용이 담긴 정보글이 공유되면서 해당 상품 출시 후 CU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모든 도시락을 20% 할인 받을 수 있는 구독쿠폰의 사용량은 전월 대비 47.2%나 늘었다.
높아진 인기에 상품이 빠르게 판매되자 재고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직접 상품을 주문하는 사람들도 늘었다. 현재 포켓CU 도시락 예약발주 중 약 80%는 백종원 제육 한판이 차지하고 있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은 출시 후 꾸준히 하루 8만 개 이상 판매되며 도시락 단일 상품 최고 기록을 매일 경신하고 있다"며 "이달 말 출시되는 두 번째 도시락 역시 런치플레이션으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