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제지, '가장 존경받는 기업' 20년 연속 제지부문 1위

머니투데이 김성진 기자 2023.03.21 11:48
글자크기
한철규 한솔제지 대표이사(오른쪽)와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왼쪽)./사진제공=한솔제지.한철규 한솔제지 대표이사(오른쪽)와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왼쪽)./사진제공=한솔제지.


한솔제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제지 산업 부문에서 20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91개 산업군에서 20년 연속 1위로 선정된 기업은 제조업 부문 5개, 전체로 보면 11개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혁신 가치와 주주가치, 직원 가치, 고객가치, 사회 가치, 이미지 가치 등 6개 항목을 평가해 선정한다. 업계 종사자와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들의 평가를 받는다.



한솔제지는 6개 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친환경적인 사업 운영, 투명한 지배구조 실천, 나눔경영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했다.

한솔제지는 플라스틱 소재를 대체할 친환경 종이용기 '테라바스(Terravas)'와 친환경 종이 연포장재 '프로테고(Protego)'를 개발했고 목재에 기반한 친환경 신소재 나누셀룰로오스 '듀라클(Duracle)' 상용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4년에는 국내 제지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글로벌 ESG 인증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의 글로벌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3년 연속 골드 등급을 받았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그동안 축적해 온 경쟁우위를 바탕으로 최대 가치를 구현하며 고객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함께 추구하겠다"고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