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트릴리온, 친환경 용기 사용 확장… ESG경영 적극 실천

머니투데이 허남이 기자 2023.03.21 16:17
글자크기
'TS샴푸'를 제조 판매하는 TS트릴리온(대표 장기영)은 ESG 경영을 기반으로 한 'TRUSTS 캠페인'의 일환인 '투게더, 세이브 더 플래닛(Together, Save the planet)' 프로젝트를 지속하며 올해 친환경 용기 사용을 확장해 ESG경영을 적극 실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TS트릴리온사진제공=TS트릴리온


무분별한 플라스틱 사용은 생산, 유통, 폐기 과정에서 탄소를 배출하여 기후 위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지구 온난화 논의는 지속되어 왔고 사람들의 관심과 정부의 저탄소 정책에 힘입어 친환경은 필수가 되었다. 지속 가능한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소비자의 분리배출과 함께 기업은 제조 시 재활용이 잘 되는 제품을 만드는 것 또한 필환경 시대에서 중요해졌다.

TS트릴리온의 '투게더, 세이브 더 플래닛(Together, Save the planet)'은 2021년부터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교체·제작하고 과대 포장을 줄여 배송 쓰레기를 최소화하고 환경 보호를 실천하려는 TS트릴리온의 캠페인이다.



TS트릴리온은 △'뉴프리미엄TS샴푸' 및 변경에 해당되는 'TS샴푸' 용기 PCR(Post-consumer Recylcled material) 100% 용기로 교체 △'저스트TS샴푸', 'TS블루에디션', 'TS블루샴푸' 용기&펌프 ALL PP 재질 사용 △국제산림관리협의회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 완충제 △종이와 녹말을 사용한 친환경 테이프 테이프 포장 △FSC 인증 완료 단상자 및 식물성 소이 잉크 사용 △플라스틱 사용 절감을 위한 '뉴프리미엄 TS샴푸 리필 파우치' 판매 등 제품 용기 및 패키지를 친환경 자재로 전환해 나가며 꾸준히 친환경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장기영 TS트릴리온 대표는 "친환경 패키징 제품의 확대를 통해 소비자의 가치소비를 실천해 나갈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 앞으로도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탄소중립 사회의 전환을 위한 ESG 경영을 실행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TS트릴리온은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경영을 기반으로 한 'TRUSTS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좋은 제품과 좋은 가격, 좋은 일에 앞장서겠다'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과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