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 미래 구경오세요"..관광벤처 파이널 데모데이 개최

머니투데이 유동주 기자 2023.03.20 15:49
글자크기
"여행업 미래 구경오세요"..관광벤처 파이널 데모데이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이달 28일 '제13회 관광벤처 파이널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관광공사가 지난해 발굴해 육성한 초기단계 관광벤처기업 총 140개 중 선발된 11개사가 기업 소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관광산업의 빠른 회복이 이루어지는 가운데 새로운 관광트렌드를 선도할 기업들이 대거 참가해 국내외 스타트업 투자자들과 엔젤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초기투자자들과 엔젤투자자들의 실질적인 투자가 이뤄지기 위한 네트워킹 중심으로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관광 벤처들의 멘토로 야놀자와 타이드스퀘어, 익스피디아, 트릿닷컴 등이 참가한다. 관광공사는 2011년부터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을 통해 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있다. 특히 1298개 기업을 지원해 투자유치 1516억 원, 매출액 5169억 원을 달성하는 등 관광산업의 외연 확장뿐만 아니라 관광벤처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정용안 관광공사 관광기업창업팀장은 "코로나 시기를 버틴 관광스타트업들이 이제야말로 사업의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며 "공사는 창업자와 한마음이 되어 관광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