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팜코리아, 휴젤과 온라인 유통·판매 계약 체결

머니투데이 안정준 기자 2023.03.20 10:23

글자크기

블루팜코리아, 휴젤과 온라인 유통·판매 계약 체결


의약품 e커머스 플랫폼 블루팜코리아는 휴젤 (108,700원 ▲1,500 +1.40%)과 계약을 체결하고 휴젤의 대표 제품인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와 HA 필러 '더채움' 등 에스테틱 제품을 단독 유통·판매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보툴렉스는 2016년부터 7년 연속 국내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등 시장을 이끌고 있다. 휴젤은 이번 블루팜코리아와의 협력으로 유통·판매 채널을 온라인까지 확대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블루팜코리아 또한 이번 계약을 계기로 에스테틱관을 별도로 마련하고 론칭 기념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매량에 따른 할인, 교차구매 시 추가 할인 등 그간 오프라인 대면 영업을 통해서만 제공되던 휴젤 제품의 프로모션도 온라인에서 누릴 수 있다.



양사는 웨비나 송출, MR 협업모델, e-디테일링 등 병의원 의약품 사용과 관련해 IT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그동안 블루팜코리아는 독감백신 국가예방접종사업 사용 시 제약사와 단가 정산 시스템, 마약류 구매 기록 관리 시스템, 재고의약품 유통기한 알림 서비스 등을 독자 개발해 고객들에게 제공했다.

정병찬 블루엠텍 대표는 "블루팜코리아의 병·의원유통망과 IT서비스, 휴젤의 경쟁력 있는 제품들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미용성형 분야에서도 블루팜코리아가 새로운 혁신을 제공할 것을 확신한다" 고 말했다. 휴젤 관계자는 "블루팜코리아를 통해 회원들에게 시공간의 제약 없이 휴젤의 대표 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기존 휴젤 고객에게도 IT 플랫폼을 통한 편의성과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 파트너십을 보다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