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슈퍼푸드 '아이스플랜트' 넣은 샐러드 4종 출시

머니투데이 임찬영 기자 2023.03.20 09:07
글자크기
/사진제공= GS리테일/사진제공= 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오는 21일 편의점 업계 최초로 아이스플랜트(Ice plant)를 넣은 샐러드를 출시한다.

아이스플랜트는 세계가 주목하는 슈퍼푸드로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에 도움된다고 알려진 기능성 채소다. 줄기와 잎의 표면에 있는 투명한 결정체가 얼음 결정처럼 보인다고 하여 이름이 붙여진 특수 야채다. '블래더(Bladder)세포'로 불리는 이 투명 결정체가 짠맛을 함유하고 있어 독특한 맛을 느끼게 한다. 또 우리 몸에 유용한 성분인 베타카로틴, 이시노톨류 등이 들어 있어 당뇨와 다이어트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상 샐러드 상품은 '프리미엄 아이스플랜트 샐러드'를 비롯해 '애플망고 케이준샐러드', '트러플치킨 단호박샐러드', '레몬리코타 잠봉햄샐러드' 등 4종이다.



신상 샐러드 4종 출시를 계기로 GS25는 샐러드 상품을 원재료의 구성과 가격에 따라 △프리미엄 라인 △베이직 라인 △가성비 라인으로 세분화했다.

'프리미엄라인'은 건강 야채를 중심으로 기능성을 강조한다. '프리미엄 아이스플랜트 샐러드'가 대표적이다. 가격은 5000원이다. '베이직 라인'은 끼니 대용이 가능한 샐러드로 고객이 대중적으로 선호하는 과일, 야채로 구성됐다. '애플망고 케이준샐러드', '트러플치킨 단호박샐러드'가 여기에 속하며 가격은 각각 4900원과 4600원이다.



'가성비라인'은 '레몬리코타 잠봉햄샐러드'로 치즈와 햄 등으로 알차게 구성된 상품이다. 빵, 달걀, 프로틴 음료 등 상품과도 병행 취식이 가능할 수 있도록 용량을 구성했다. 가격은 3600원이다.

GS25는 물가 인상으로 인한 부담을 낮추기 위해 GS25 구독 서비스인 '우리동네GS클럽'을 가입한 고객은 신상 샐러드 4종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통신사 할인까지 중복 적용 시 '프리미엄 아이스플랜트 샐러드'는 3500원에, '레몬리코타 잠봉햄샐러드'는 252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정시현 GS리테일 후레시밀팀 MD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아이스플랜트를 사용한 샐러드는 건강 등을 우선시하는 고객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