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자산운용,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출시

머니투데이 이사민 기자 2023.03.17 15:25
글자크기
/사진제공=NH-아문디자산운용/사진제공=NH-아문디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은 17일 'NH-아문디 한국미국성장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증권투자신탁[주식]'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청년형소득공제 펀드는 청년들의 장기적인 자산 형성을 위해 만들어진 소득공제형 투자상품이다. 총 급여 5000만원 또는 종합소득 3800만원 이하인 만 19세~34세 청년이 가입할 수 있으며, 연 600만원 이내로 불입이 가능하다.

해당 펀드 납입액의 40%를 연 240만원 한도로 소득공제 받을 수 있다. 올해 12월31일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계약기간은 3년 이상 5년 이하로, 해당 기간 세제 혜택을 부여한다.



이 펀드는 청년층의 장기 투자 상품이라는 특징을 고려해 장기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내외 주식에 투자한다. NH-아문디 중소형주 모펀드에 55% 이상, NH-아문디 글로벌혁신기업 모펀드에 40% 미만으로 투자하는 모자형펀드이다. 두 펀드는 각각 국내 중소형 성장주, 미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성장주에 투자하는 NH-아문디자산운용의 대표적인 성장주식형 펀드이다.

김민호 NH-아문디자산운용 마케팅부문장은 "청년층의 자산 형성을 위해서는 장기적으로 성장성이 높은 자산으로 구성하는 게 유용할 것"이라며 "청년형소득공제펀드는 연말정산 세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좋은 투자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펀드는 NH농협은행, NH투자증권, IBK기업은행, 미래에셋증권, 대신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