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케미칼, 지속가능 미래를 위한 '감.탄.사' 캠페인 실시

머니투데이 김도현 기자 2023.03.17 13:36
글자크기
/사진=애경케미칼/사진=애경케미칼


애경케미칼이 ESG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감·탄·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감·탄·사는 '감소하다(減·감), 탄소(炭·탄), 회사(社·사)'를 뜻하는 한자어를 조합해 명명됐다. 캠페인은 지난해부터 진행됐다. 환경을 보호하는 작은 실천을 통해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와 탄소 발생을 줄여나가잔 취지다.

애경케미칼 임직원들은 △점심시간 조명과 냉난방 끄기 △퇴근 시 전기 플러그 뽑기 △회의실 이용 후 소등·전원장치 OFF △계단 이용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종이 사용량 줄이기 △다회용컵 사용하기 △손수건 사용하기 △사업장 주변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탄소 저감 실천에 동참한다.



최근엔 서울 본사와 대전연구소, 울산·전주·청양공장 등 전 사업장 소재지에서 '줍깅, 함께해요'를 진행하기도 했다. 뛰거나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줍깅, 함께해요'는 분기별로 실행해 온 애경케미칼의 환경정화활동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4차례 계획돼 있다.

애경케미칼은 임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인증샷 이벤트를 시행하기도 했다. 임직원들은 무릎담요를 덮거나 다회용컵을 사용하는 등 자신만의 에너지 절감 방법을 공유하며 이벤트에 참여했다.



애경케미칼 관계자는 "감·탄·사는 환경을 보호하는 동시에 임직원들이 탄소 저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사내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활동을 통해 애경케미칼만의 탄소저감 실천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