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스트릿푸드 간편식 브랜드 '멜팅피스' 첫선

머니투데이 유엄식 기자 2023.03.16 15:44
글자크기

함박까스, 튀김, 핫도그 신제품 출시

하림 멜팅피스 함박까스, 튀김. /사진제공=하림하림 멜팅피스 함박까스, 튀김. /사진제공=하림


하림 (3,240원 ▼65 -1.97%)이 가정 간편식 'The미식'에 이어 한국 스트릿푸드(길거리음식) 전문 간편식 브랜드 '멜팅피스'를 16일 출시했다.

멜팅피스는 '입안에서 녹아내리는 핑거푸드'를 콘셉으로, 한국인의 대표 스트릿푸드이자 일명 소울푸드로 꼽히는 음식들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게 만들었다. 하림의 식품 철학을 반영해 신선하고 좋은 원재료를 사용했고 제품 개발팀과 셰프들이 공동 연구한 특별 조리법이 적용됐다.



멜팅피스는 브랜드 론칭과 함께 신제품 튀김, 함박까스, 핫도그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멜팅피스 튀김은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렸고 깨끗한 기름에 두 번 튀겨내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고구마, 떡, 오징어, 새우, 순대, 야끼만두, 모둠 등 7종으로 구성했다. 집에서 혼자 간식이나 안주로 먹기에 좋은 300~600g 제품을 판매한다. 대표적인 분식 조합인 '떡볶이+튀김'을 즐길 수 있도록 모든 제품에 셰프가 최적의 비율로 조합한 떡볶이 소스가 동봉됐다.



멜팅피스 함박까스는 육즙이 가능한 함박스테이크에 빵가루를 묻혀 고소하게 튀겨낸 제품이다. 국내산 돼지고기를 굵게 다져 식감을 살렸다. 기본 타입 함박까스와 국내산 청양고추를 넣은 '청양 함박까스', 트러플 소스로 향과 풍미를 살린 '트러블 함박까스' 3종으로 구성했다.

멜팅피스 핫도그는 육즙이 찬 소시지를 카스테라처럼 부드러운 도우로 감싼 제품이다. 담백한 맛의 '오리지널 핫도그', 고소한 맛의 '체다치즈 핫도그', 매콤한 맛의 '체다할라피뇨 핫도그' 등 3종으로 출시했다.

멜팅피스는 2030세대 소비자가 즐겨 찾는 쿠팡, 네이버스토어에 입점하고 향후 백화점, 마켓컬리 등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