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워시큐, 23일 창업설명회 개최…멀티서비스 창업 노하우 공개

머니투데이 이동오 기자 2023.03.17 16:51
글자크기

셀프빨래방에 무인세탁함·무인카페 등을 결합한 자사 브랜드의 차별성 및 경쟁력 소개

상업용 세탁장비 제조 전문기업 와스코의 셀프빨래방 브랜드 AMPM워시큐는 오는 23일 경기 파주시 와스코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AMPM워시큐 창업설명회는 세탁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사진제공=와스코 AMPM워시큐사진제공=와스코 AMPM워시큐


AMPM워시큐는 이번 창업설명회에서 무인 창업시장의 트렌드 변화와 성장에 맞춰 셀프빨래방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무인세탁함, 무인카페 등 최적의 업종을 결합해 부가수익을 올리는 멀티서비스 셀프빨래방 창업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참석해 당일 계약을 진행하는 예비창업자에게는 무인세탁함 무상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미국 ALS Group의 브랜드 IPSO(입소) 공식수입판매처인 와스코에서 다음달 국내 출시 예정인 IPSO 최고급 하이스핀 세탁기 라인업도 소개할 예정이다. 일명 '무진동 세탁기'로 불리는 해당 제품은 층간 진동이나 소음을 최소화한 하이스핀(High Spin) 방식으로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에나 설치가 가능해 그동안 셀프빨래방 개설 시 진동과 소음 문제로 주로 1층에만 입점할 수 있어 한계를 겪었던 빨래방 업계에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전망된다.

AMPM워시큐 관계자는 "소비자의 요구와 취향이 다양화되면서 같은 창업 아이템이라도 전문화, 차별화가 필요해짐에 따라 기존 빨래방 사업에 변화를 주면서 시너지 효과는 물론 새로운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멀티서비스 전략을 선보이게 됐다"며 "최근 세탁업계의 전반적인 트렌드와 더불어 자사 브랜드의 차별성 및 경쟁력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