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OLED 아니다..."내 스마트폰, 삼성 화면인지 확인하세요"

머니투데이 임동욱 기자 2023.03.16 10:09
글자크기
삼성디스플레이가 지난 2월 27일~3월 2일까지 열린 'MWC 2023'에서' 선공개한 OLED Finder' 서비스 /사진제공=삼성디스플레이삼성디스플레이가 지난 2월 27일~3월 2일까지 열린 'MWC 2023'에서' 선공개한 OLED Finder' 서비스 /사진제공=삼성디스플레이


"내 스마트폰이 삼성이 만든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지 직접 확인해 보세요"

스마트폰 시장에서 OLED를 탑재한 제품이 늘어나는 가운데, 삼성디스플레이가 자사 OLED 탑재 여부를 가려주는 검색 사이트를 오픈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브랜드와 모델명을 선택하면 '삼성 OLED' 탑재 여부를 확인해 주는 'OLED Finder' 사이트를 정식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이트에서 현재 삼성전자, 비보, 오포, 샤오미 등 8개 스마트폰 브랜드 700여개 모델에 한해 삼성 OLED 탑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확인 가능한 모델을 추가하는 한편, 노트북, 태블릿 등 다른 제품군으로도 검색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MWC2023에서 베타 버전을 처음 선보였다.

정용욱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디스플레이 마케팅팀장(상무)은 "OLED가 탑재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약 70%가 삼성디스플레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며 "가장 우수하고 차별화된 삼성 OLED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말했다.



OLED Finder는 삼성 OLED 홈페이지 및 삼성디스플레이 공식홈페이지 등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자사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검색 서비스를 인증하고 인증 게시물을 올린 팔로워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S23을 경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