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제약스퀘어, 블록체인 지갑 '디센트' 개발사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3.03.16 09:54
글자크기
경남제약스퀘어, 블록체인 지갑 '디센트' 개발사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경남제약 (1,085원 ▲4 +0.37%)의 자회사 경남제약스퀘어는 블록체인 지갑 '디센트' 개발사 아이오트러스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경남제약스퀘어가 자체 발행한 가상자산 'LEMN(레몬)'이 블록체인 지갑 디센트에 리스팅 될 예정이다.



레몬 토큰보유자는 디센트 지갑을 통해 입출금 지원뿐만 아니라 보안과 안정성을 높이고 더욱 편리하게 보관, 관리할 수 있다. 경남제약스퀘어는 디센트 지갑에서 레몬 토큰 추가 후 활용할 수 있도록해 상호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경남제약스퀘어는 모회사 경남제약의 사업 다각화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B2E(Buy to earn)형식의 신 유통플랫폼 '노머니마켓'과 레몽 PFP(프로필 사진)를 발행 및 운영 중이다.



노머니마켓은 소비자들이 레모나 등 제품을 구매하면 활동 보상으로 대체불가토큰(NFT)을 지급한다. 보상받은 NFT는 오픈씨에서 거래하거나 레몬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다. 레몬 토큰은 현재 글로벌 거래소인 게이트아이오, MEXC등에 상장돼 있다. 회사는 아웃소싱 및 브랜드 컬래보레이션 제품 등으로 상품군을 늘린 뒤 노머니 마켓을 그랜드 오픈할 계획이다.

박성재 경남제약스퀘어 대표는 "아이오트러스트와의 협업으로 플랫폼의 편의성과 신뢰성 그리고 안전성 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백상수 아이오트러스트 대표는 "디센트 지갑이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하고, 경남제약스퀘어와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