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목소리면 복잡한 인증 끝"...SKT, 음성 인증 AI 서비스 출시

머니투데이 김승한 기자 2023.03.16 08:49
글자크기
(왼쪽부터) 이규식 SKT 엔터프라이즈 AI사업담당, 마이클 휴즈 핀드롭 부사장이 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왼쪽부터) 이규식 SKT 엔터프라이즈 AI사업담당, 마이클 휴즈 핀드롭 부사장이 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52,500원 ▼800 -1.50%)은 글로벌 음성기술 기업인 핀드롭과 AICC(AI컨택센터) 등 대상의 음성인증 AI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AI 기반 음성인증 기술은 이용자의 고유 음성을 판별해 추가 인증 없이 음성만으로 개인을 인증할 수 있다. 특히 AICC의 경우 음성인증 기술 활용 시 고객 상담시간 및 대기시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어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미국 핀드롭의 음성인증 기술은 최대 정확도 98% 수준에 대화 음성으로 성문 등록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이미 버라이즌, BT 등 글로벌 업체들이 활용하고 있다. 이용자가 고객센터를 통해 최초 음성 등록과정을 거치면 이후 통화 시 별도 인증과정 없이 상담사와의 대화만으로 자동으로 인증된다.



이 상품은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상품이라 별도 구축 기간 없이 빠르게 적용 가능하다.

이규식 SK텔레콤 엔터프라이즈 AI사업담당은 "앞으로도 우수한 기업용 AI 기술들을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