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카페, 2023년 '세계 최고 윤리 기업' 11년 연속 선정

머니투데이 허남이 기자 2023.03.15 17:50
글자크기
90년 전통의 글로벌 이탈리아 커피 브랜드 '일리카페(illycaffe S.p.A)'는 윤리경영 관행의 기준을 정의하고 선진화하는 글로벌 리더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Ethisphere Institute)'로부터 '세계 최고 윤리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일리카페사진제공=일리카페


글로벌 기업 윤리 평가 기관 에티스피어 인스티튜드(Ethisphere Institute)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윤리 기업'은 경영구조를 포함하여 윤리적 비즈니스 관행을 준수하고, 긍정적인 변화에 공헌한 기업을 대상으로 2023년 전 세계 19개국에서 48개 산업군 중 최종적으로 135개의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일리카페는 11년 연속으로 선정된 유일한 이탈리아 기업이다.

일리카페의 안드레아 일리(Andrea Illy) 회장은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중 하나로 11년째 선정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는 90년 동안 기업 윤리를 일궈온 기업으로서의 의지 표명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경영진이 이러한 약속을 일상적인 업무로 전환한 덕분에 달성할 수 있었다. 현재도 재생 농업과 순환 경제를 통해 2033년 탄소 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전속력으로 달려가고 있다"고 말했다.



에티스피어 인스티튜드(Ethisphere Institute)의 CEO 에리카 살몬 바이른(Erica Salmon Byrne)은 "윤리는 기업에서 중요한 기반이 되며 강력한 프로그램과 관행으로 기업의 청렴도에 헌신하는 조직들은 모두에게 기준과 기대치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수상자들과 그들의 이해관계자들에게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고 모범적인 가치 기반 리더십을 보여주기 위한 그들의 헌신에 계속 영감을 받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중 하나로 11년 연속으로 선정된 것에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탈리아 illycaffe S.p.A의 한국 일리카페 독점 파트너 (주)큐로홀딩스의 윤상진 본부장은 "일리의 윤리적 사회공헌에 대한 정신을 한국에서도 전할 수 있도록 이윤 추구를 뛰어넘어 고객, 파트너사, 지역사회로부터 신뢰 받는 카페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