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팡하고 코인도 번다?…위메이드플레이, 첫 P&E 게임 28일 출시

머니투데이 배한님 기자 2023.03.14 15:04
글자크기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IP 활용한 첫 P&E 게임 3종 출시 일정 공개

/사진=위메이드플레이/사진=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 (11,250원 ▼70 -0.62%)의 인기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 IP(지식재산권) 기반 첫 블록체인 게임이 이달말 출시된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자사 첫 모바일 P&E(Play&Earn) 게임 3종을 오는 28일부터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처음 공개되는 게임은 '애니팡4'를 원작으로 한 '애니팡 매치'다. 이어 '애니팡 터치'를 기반으로 한 '애니팡 블라스트'와 '애니팡 코인스'는 내달 4일 글로벌 원빌드 서비스를 시작한다. 세 게임 모두 위메이드 (60,200원 ▼400 -0.66%)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서 서비스된다.

위메이드플레이에서 P&E 게임 사업을 맡은 김상민 팀장은 "위믹스 플레이 기반 게임의 이용자 확대와 우호적 시장 환경을 체감할 지표들이 이어져 글로벌 이용자 확보에도 긍정적"이라고 자신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자사 P&E 게임 서비스 차별화 요소로 '원코인-멀티유즈 정책'을 꼽았다. 1종의 공용 게임 머니를 여러 게임에서 사용하는 원코인-멀티유즈 정책은 이번에 출시되는 애니팡 P&E 게임 3종부터 적용된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이 정책으로 코인의 활용성과 안정적인 가치를 구현할 계획이다.

배용성 위메이드플레이 서비스운영팀장은 "온라인에 집중된 글로벌 고객지원 환경과 새롭게 진출하는 P&E 장르라는 특수성을 감안해 해외 언어·문화에 특화된 전담팀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