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에이아이는 챗GPT가 연동된 '지식 DB(Data Base) 관리서버' 개발에 착수했다고 14일 밝혔다. 머신러닝을 통해 축적·보유하고 있는 44억개 이상의 학습데이터와 45개 이상의 언어를 추론할 수 있는 '자체 글로벌 추론엔진'에 챗GPT를 연동할 계획이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이러한 챗봇의 한계를 해결하기 위해 사전에 축적되지 않은 질문의 의도에도 답변이 가능하도록 챗GPT의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를 연결한 지식 DB 관리서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전문 지식부터 사회이슈, 일상적인 대화까지 포괄할 수 있는 폭넓은 영역의 능동적인 답변이 가능한 AI 자동응대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어 "현재 대표 주력 제품인 AI 고객센터(쌤버스)와 올 상반기 국내외 출시 예정인 B2C 대상의 AI 통화비서 플랫폼 '에이미(AiME) 1.0' 및 B2B 대상 제휴모델 '에이유(AiYOU)'에도 해당 기술을 적용해 전문직종으로도 사업 외연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