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브이티지엠피-도쿄대, '마이크로니들' 활용 업무협약

머니투데이 윤필호 기자 2023.03.13 10:16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브이티지엠피 (21,600원 ▼700 -3.14%)의 화장품 사업부 브이티코스메틱은 ‘마이크로 니들’의 권위자인 도쿄대학교 생산기술연구소 김범준 교수와 ‘마이크로 니들’을 활용한 제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이크로 니들은 미세 침 성분으로 피부 순환 및 재생 기능에 탁월하고 각질제거에 효능을 가지고 있다. 마이크로 니들의 미세 침은 화장품에 포함된 피부에 유효한 성분을 피부 속까지 효과적으로 침투할 수 있도록 작용한다.

해당 성분을 활용해 성형외과,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고가의 피부 미용 디바이스를 대체할 수 있다는 기대가 높다.



김범준 교수는 나노 바이오 기술과 반도체 가공 기술을 응용한 마이크로 부품 및 시스템, 디바이스 연구 분야에서 명성을 쌓은 전문가다.

김 교수는 2000년부터 도쿄대 생산기술 연구소의 준교수로 임용돼 유럽, 미국, 아시아 등 세계 여러 국가와 공동 연구에 참여하며 마이크로 나노 연구 분야에서 입지를 넓혔다. 2014년부터 현재까지 도쿄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왕성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브이티코스메틱은 '마이크로 니들'과 CICA 기반의 독자 개발 성분을 혼합한 ‘브이티 리들샷 100’, ‘브이티 리들샷300’, ‘브이티 리들샷700’을 출시하고 피부 안티에이징 관리를 위한 모공·주름·탄력 개선에 효과적인 시카 레티놀 라인의 출시로 기능성 화장품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