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코스맥스 '쓰리와우' 홈페이지 구축…"고객 맞춤형 서비스"

머니투데이 김사무엘 기자 2023.03.13 10:15
글자크기
카페24, 코스맥스 '쓰리와우' 홈페이지 구축…"고객 맞춤형 서비스"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 (17,490원 ▼420 -2.35%)는 코스맥스의 맞춤형 뷰티&헬스 플랫폼 '쓰리와우'(3WAAU) 홈페이지 구축을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



쓰리와우는 설문을 통해 고객에게 맞는 맞춤형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피부·모발 진단 전문 데이터를 바탕으로 AI(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한 두피와 모발 타입 검사를 실시한다. 진단부터 처방까지 1분이면 가능하다.

쓰리와우는 카페24 오픈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개인 맞춤 진단 컨설팅 서비스와 주문 제작에 최적화한 서비스를 구현했다. 코스맥스 내부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과 생산관리 시스템의 데이터를 연동하고 고객별로 진단과 처방 결과를 보여주는 기능을 개발했다.



리뷰, 챗봇, 선물하기 등 다양한 쇼핑 기능을 연결해 고객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과 쇼핑 경험을 높였다. 고객들은 편리하게 챗봇 상담 안내를 받아볼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 플랫폼은 기업들이 원하는 기능을 자유롭게 맞춤형으로 확장할 수 있어 대기업 고객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 기업들이 전자상거래 사업을 조기 성장시킬 수 있도록 안정적인 인프라와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