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핏, 의류사이즈 추천 솔루션 '체형별 사이즈 가이드' 출시

머니투데이 허남이 기자 2023.03.08 16:52
글자크기
사이즈 추천 솔루션 스타트업 더핏(대표 김현호)은 의류 제품용 사이즈 추천 솔루션인 '체형별 사이즈 가이드' 솔루션을 공식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더핏 사진제공=더핏


이번에 출시된 사이즈 가이드 솔루션은 남녀의 다양한 체형을 대표하는 실제 모델들이 해당 의류를 실착한 이미지를 제공하여 구매자의 사이즈 선택을 돕는 솔루션으로 사이즈 선택을 위해 리뷰를 뒤져보거나 옷을 줄자로 일일이 재는 번거로움 없이 본인과 비슷한 체형을 가진 모델의 실착 샷을 직접 살펴보며 구매할 수 있는 직관적인 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은 출시와 동시에 반스코리아와 정식 솔루션 공급 계약을 완료한 바 있으며, 현재 다수의 글로벌 의류업체와 도입 논의를 활발히 진행 중이다.



더핏은 온라인 시장의 규모에 비해 소비자와 공급자간 줄어들지 않는 사이즈 불일치 이슈 해결을 위한 니즈에 비해 기존의 치수 기반 가상 피팅 방식의 모호함으로는 고객이 직접 사이즈를 제한적인 정보로 판단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하지 못한다는 점을 주목했다.

더핏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고객에게 맞는 사이즈의 제품을 추천하는 이머커스 SaaS 솔루션을 공급하는 스타트업으로 컨버스, 반스, 휠라 등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에 정식 서비스 공급을 하고 있으며, 의류 및 인체 데이터를 통해 향후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결합한 진정한 의미의 가상 피팅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더핏 김현호 대표는 "이번 체형별 사이즈 가이드 솔루션 서비스 출시로 온라인 의류 소비자와 사업자들에게 보다 직관적이고 실질적인 의류 선택 방식의 전환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판매사와 소비자간 사이즈 불일치로 인한 환불과 업무과잉에 따른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