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주 멜버른에 공급되는 제로아이즈의 스터디카페 키오스크 솔루션은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 일본어 등 다양한 글로벌 언어팩을 지원하며 해외 현지의 결제 앱과 연동되도록 구성됐다. 아울러 해외의 문자메시지 수신 기능을 지원해 해외 어느 지역에서나 비대면 이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오래의 '제로아이즈'는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가 주관하는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품질성능' 시험인증을 통과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아 대표적인 'K-비대면솔루션'으로 자리매김했다.
비대면솔루션의 품질과 성능 측정시험을 위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가용성·응답성·확장성·신뢰성 등 주요 부문별로 검증한 결과, 최종 전 항목에서 '만족'하는 결과를 충족하여 클라우드컴퓨팅 품질인증에 성공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래는 이용권 기반 무인 매장 운영시스템, 키오스크 출입제어 시스템 등의 분야에서 국내 최초의 특허를 등록하기도 했다. 2021년 기술신용평가 전문기관인 이크레더블로부터 컴퓨터프로그래밍 분야에서 상위 기술기업에 부여되는 T4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정재헌 오래 대표는 "한국의 ICT기술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신뢰도는 매우 높아 판로 개척에 용이하다"며, "AI기술 등을 통해 점차 무인화되어가고 있는 미국, 유럽 등 글로벌 비대면시장에서 '한국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