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루나소프트 협력…온라인 쇼핑몰 비즈메시지 서비스 시작

머니투데이 김사무엘 기자 2023.03.08 13:44
글자크기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 (15,580원 ▼20 -0.13%)는 IT 솔루션 기업 루나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에게 비즈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루나소프트는 카페24의 카카오 알림톡 운영을 시작한다. 카페24를 이용하는 200만 판매자들은 기존 알림톡 보다 향상된 통합 비즈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앞서 지난해 카페24와 루나소프트는 온라인 사업자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이커머스 솔루션을 사용하는 판매자들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기로 협의했다.



루나소프트는 8000여개 중소 사업장을 대상으로 알림톡, 상담톡, 카카오i, 네이버톡톡 등 챗봇과 비즈메시지를 기반으로 한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을 제공한다. 쇼핑몰 운영과 마케팅 노하우 등 전반적인 비즈니스 솔루션도 제시한다.

양사는 향후 알림톡 운영 외에도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목표로 다양한 이커머스 솔루션을 개발하는 프로젝트에 협력할 예정이다. 루나소프트는 △웹훅 기반의 안정적이고 빠른 대량 트래픽 처리 △API 내 알림톡 예약발송 △CJ대한통운을 포함한 국내외 택배사 배송조회 기능 등을 선보인다.



박진영 루나소프트 대표는 "패션 이커머스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용자 친화적이며 가장 고도화된 이커머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카페24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이커머스 사업자들의 쇼핑몰 운영을 돕고 해외 진출 발판까지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