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미세먼지 황사에 대비하는 마스크 선택 시 유의할 점

머니투데이 허남이 기자 2023.03.07 17:19
글자크기
환절기와 봄이 다가오면 매년 찾아오는 황사와 미세먼지에 대비하여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황사에는 마그네슘, 규소, 알루미늄, 철, 칼륨, 칼슘 등 산화물의 유해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장기적으로 신체에 노출될 경우 폐, 호흡기 등의 피해가 우려된다.

사진제공=게티이미지사진제공=게티이미지


황사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으로는 황사 및 미세먼지에 노출된 채소, 과일 등 농수산물은 충분히 세척 후 섭취하고 식품제조 가동, 조리 시 철저한 손씻기를 해야 한다.



노약자, 호흡기 질환자 등은 실외활동을 자제하고 창문을 닫고 가급적 외출을 삼가되, 외출 시에는 보호안경, 마스크 착용을 권장한다.

마스크 착용 시 유해 성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반 마스크보다는 식약처 허가를 받은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보건용 마스크는 마스크에 사용된 특수 필러를 통해 외부 유입을 차단하여 호흡기가 바이러스에 노출되는 정도를 줄여준다.



대표 브랜드 'TS샴푸'를 선보이는 TS트릴리온의 '티마마스크'는 KF94마스크, 항균구리마스크 등 다양한 마스크 제품을 국내 생산한다. TS'티마마스크'의 KF94마스크 라인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약외품 허가를 받아 황사와 미세먼지, 바이러스의 차단이 가능하다. 공인시험기관에서 포름알데히드, 색소, 형광 등의 유해 물질 관련 안전 테스트가 완료된 제품으로 안심하고 착용할 수 있다.

TS트릴리온 항균구리마스크도 유해 물질 안전 테스트가 확인된 제품으로 구리 원단의 항균 기능으로 항균력이 99%이며 세탁 후 재사용이 가능하다. '티마마스크'는 여러 종류와 색상의 마스크를 선보여 개인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TS트릴리온 마스크 브랜드 관계자는 "봄철 미세 먼지와 황사에 대비하는 마스크를 고를 때는 공인시험기관에서 유해 물질 관련 안전 테스트가 완료된 제품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며 "최근 시중에 많이 판매하는 'KF94'는 평균 0.4㎛ 입자, 94% 이상을 차단한다. 높은 차단율을 보여주는 'KF94'마스크 구매 시 주의할 점으로는 제품 포장에 '의약외품' 및 'KF94' 표시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