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슬라' TYM 중형 트랙터 신제품..."아빠를 닮았네"

머니투데이 김성진 기자 2023.03.06 10:48
글자크기

인기 제품 T130과 패밀리룩 디자인..."BI 확립하겠다"

'농슬라' TYM 중형 트랙터 신제품..."아빠를 닮았네"


농기계 전문 기업 TYM (5,400원 ▼90 -1.64%)이 6일 중형 트랙터 '더 뉴 시리즈 4(The New Series 4)'를 출시했다. 최근 농기계 자율주행 기술에 투자를 늘린 TYM은 농기계에 기술 혁신 기업 테슬라를 붙인 '농슬라'로 불려왔다.



신제품은 아빠 격이자 TYM 대표 모델인 T130 디자인을 본떴다. TYM은 이 같은 패밀리룩 디자인으로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BI)을 확립한다는 계획이다.

시리즈는 T62와 T69, T76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구성됐다. 제품 모두 전면은 호랑이 얼굴을 본떴다. 또 휠, 스텝에 TYM의 대표 색깔 빨간색을 칠했다.



트랙터 고급형 모델에는 내·외부 제어 스위치를 추가한 유압식 톱링크, 무선충전기, 측후방 작업등, 냉온컵 홀더 등 기능이 추가된다. 고급형 T76에는 트랙터 내부 통신장비, 이른바 텔레매틱스(Telematics)가 탑재된다.

TYM의 텔레매틱스 S.A.M.(Smart Agricultural Management)은 농기계들끼리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트랙터의 위치와 상태, 가동 현황을 볼 수 있다.

또 TYM의 텔레매틱스 전용 앱 MYTYM으로 차량 관리, 길 안내, 작업 일지 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