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GDC 2023' 참가…"위믹스 플레이 글로벌 공략"

머니투데이 윤지혜 기자 2023.03.06 11:45
글자크기
/사진=위메이드/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 (49,300원 ▲1,200 +2.49%)는 오는 20~24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리는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에 참가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글로벌 공략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아마존 웹서비스(AWS), 에픽게임즈, 구글, 메타 등과 함께 최상위 등급의 다이아몬드 스폰서 자격으로 참가하는 위메이드는 단독 부스를 열고 △토큰경제 △게임파이 △마켓플레이스 △커뮤니티 기능 등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시스템을 갖춘 위믹스 플레이를 소개한다. 세계 게임사와 블록체인 개발사 등 다양한 기업들과 비즈니스 미팅도 진행할 방침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오는 21일 '게임의 미래: 인터게임 플레이를 넘어'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인터게임 이코노미와 인터게임 플레이가 어떻게 구현되고, 게임의 미래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발표한다.



22,23일에는 총 3개 세션에서 위믹스 사업 담당자들이 위믹스 플레이를 중심으로 블록체인 게임에 대해 강연한다. △웹3 게임 출시로 축적한 데이터와 토큰 경제의 성공 및 실패 사례 △위믹스 플레이를 통해 기존 게임이 블록체인 게임으로 변화하는 방식과 혜택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노하우 등을 설명한다.

위믹스 플레이의 첫 번째 팬토큰 '머틀'(MYRTLE)을 발행한 글로벌 크리에이터 머틀 사로사도 발표자로 나선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