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1252세대 대단지 입주 시작

머니투데이 이민하 기자 2023.03.06 09:52
글자크기
순천 한양수자인 정문 주경순천 한양수자인 정문 주경


한양은 전남 순천시에 첫 '수자인(SUJAIN)' 브랜드 아파트단지 '순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의 입주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순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는 전라남도 순천시 용당동 175번지 일원 소재로 14개동 지하 2층~지상 18층, 전용면적 79~110, 총 1252세대 규모로 조성됐다.

한양이 순천에 공급한 첫 수자인'브랜드 아파트로 외관과 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조경, 다양한 부대시설 등을 갖췄다. 조경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조경사업팀에서 '삼산풍경'을 콘셉트로 단지 뒤편에 위치한 삼산의 풍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시공했다. 공동주택 주차장은 모두 지하에 배치해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됐다.



부대시설도 대단지에 걸맞은 규모로 이뤄졌다.2개층(지하 1~2층)으로 구성된 커뮤니티 공간에는 피트니스 시설을 비롯해 다목적 체육관과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연습장, 탁구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이 마련됐다. 지상에는 카페와 연결된 작은도서관과 부모와 아이가 함께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키즈스테이션 등이 설치됐다.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개원도 예정돼 있다.

세대 내부구성은 통풍과 채광이 뛰어난 판상형 4베이 구조,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리빙·다이닝·키친(LDK) 구조가 적용됐다. 전 가구 현관 중문과 3구 하이브리드 쿡탑, 엔지니어드스톤 상판 마감재, 지하 창고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한양 관계자는 "순천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수자인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완성도 높은 랜드마크 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우수한 상품성에 다양한 편의시스템을 갖춰 입주민들이 높은 주거만족도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