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텍, 액화수소충전소 구축 연계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나주=나요안 기자 2023.03.06 09:52
글자크기
한국에너지공과대는 최근 한국가스기술공사 등 8개 기관과 ‘액화수소충전소 구축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한국에너지공과대는 최근 한국가스기술공사 등 8개 기관과 ‘액화수소충전소 구축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이하 '켄텍')가 최근 켄텍 1동에서 '액화수소충전소 구축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켄텍을 비롯해 한국가스기술공사, SK플러그하이버스, 니키소씨이앤드아이지코리아, 광신기계공업, 한국가스안전공사 가스안전연구원,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 총 8개 기관이 참여했다.



참여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액화수소 충전소 구축에 대한 기술 공동 연구 개발 △액화수소 충전소 관련 기술교류 △수소생산 및 충전 인프라 구축에 대한 기술협력 등 분야에서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과제 연구책임자인 황지현 켄텍 교수는 "향후 5년 내 많은 액화수소 충전소가 국내에 건설되어 운영될 예정인데, 이를 위해 총 8개 기관과 협력해 액화수소 충전소 인프라 구축을 위한 안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윤의준 켄텍 총장은 "켄텍을 비롯한 8개 기관 관계자분과 수소생산 및 충전 인프라 구축이라는 뜻을 함께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업무협약을 계기로 액화수소가 상용화되어 누구나 쉽게 수소를 충전하고 사용할 수 있는 날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