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 2호점 오픈

머니투데이 유엄식 기자 2023.03.05 10:53
글자크기

용산 아이파크몰 입점...100% 식물성 메뉴 14종 선보여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에 입점한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2호점. /사진제공=풀무원푸드앤컬처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에 입점한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2호점. /사진제공=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2호점이 5일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에 문을 열었다.

오픈 행사에 이우봉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와 김경순 C&S 본부장, 김대수 HDC아이파크몰 대표, 이인성 비건표준인증원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플랜튜드 2호점은 아이파크몰 테이스트파크 7층에 217.85㎡ 규모로 조성했다. 조리 과정을 지켜볼 수 있는 오픈 키친 형태로 총 69석을 마련했다. 가족과 직장 모임이 가능한 10인룸은 매장 전화 예약으로 이용할 수 있다.

'구운 알배추 컬리플라워 샐러드' '순두부 인 헬' '트러플 감태 크림 떡볶이' 등 100% 식물성 메뉴 14종을 마련했다.



테이블에는 태블릿 PC가 준비되어 있어 메뉴 주문과 메뉴의 사용재료, 영양성분, 칼로리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플랜튜드 2호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0명에게 루꼴라 그로우키트를 제공한다.

이우봉 대표는 "비건 트렌드와 맞물려 지난해 5월에 오픈한 플랜튜드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1호점이 비건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한 곳이었다면, 2호점은 시장의 확장성을 테스트하는 공간이 될 것이다. 플랜튜드가 비건의 대중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플랜튜드 1호점은 지난해 5월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오픈한 바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