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비토즈, 대한민국 채용박람회 참가 "차세대 여행 플랫폼 일꾼 유치"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3.03.03 09:53
글자크기
트립비토즈가 2일~3일 진행된 '2023 대한민국 채용박람회'에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트립비토트립비토즈가 2일~3일 진행된 '2023 대한민국 채용박람회'에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트립비토


트립비토즈는 기업 홍보 및 우수 인재 유치를 위해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된 '2023 대한민국 채용박람회'에 참석했다고 3일 밝혔다.



2일부터 3일까지 열리는 '2023 대한민국 채용박람회'는 고용노동부 포함 19개 기관이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서울지방고용노동청이 주관하였으며, 서울특별시가 후원하였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오프라인 박람회에는 △자동차·반도체 산업 △정보통신기술(ICT) △제약·바이오 헬스케어 △관광·여행 △문화 콘텐츠 ㅍ기타 제조 산업 등 6개 분야 약 100여개 기업이 참가해 구직자들과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각 기업들의 부스 운영 외에도 멘토링, 채용 설명회, 이력서 컨설팅, AI 면접 체험 등 고용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었다.



트립비토즈는 관광·여행업계의 16개 참가 기업 중 관광벤처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숙박 플랫폼(OTA) 중에서도 유일하게 참가했다.

트립비토즈는 △개발 직군(안드로이드 및 IOS A앱 개발, Front-End, Back-End) △PM(프로덕트 매니저) △프로덕트(UI, UX) 디자이너 △호텔 직계약 파트너십(세일즈) △콘텐츠 마케터 등 다양한 직군에 걸쳐 채용을 진행 중이다. 인사 담당자가 직접 부스를 방문한 구직자들과 상담을 진행하고, 여행업계 채용에 관한 정보를 제공했다.

김종현 인사 디렉터는 "박람회가 진행된 이틀 동안 채용을 진행 중인 포지션별로 각 10명이 넘는 구직 희망자가 부스를 방문해 상담을 진행하고, 지원까지 완료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트립비토즈는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채용하여 웹 3.0 기반의 메타버스 여행 플랫폼을 구축하여 사용자의 여행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