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베케이션은 여행자들이 여행 선호와 취향을 채팅으로 전달하면 여행지 전문가들이 여행자에게 최적화된 맞춤여행을 제공한다. 고객은 채팅을 통해 여행상담은 물론 예약까지 마무리할 수 있다.
온베케이션 이용자의 대부분은 5성급 이상의 숙소를 기반으로 패키지 여행을 원하는 프리미엄 고객군이다. 기존 모객형 패키지와 달리 고객에게 최적화된 단독 패키지 상품을 제공한다.
전 세계 30여개의 호텔과 직접 제휴해 맞춤 패키지 예약 고객에게 고급 숙소의 레이트 체크아웃과 조식무료 등 차별화된 상품을 마련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맞춤여행 전용 플랫폼과 시스템을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강영석 휴가중 대표는 "다양한 외부 파트너사들이 양질의 맞춤 여행을 온베케이션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프리미엄 여행자를 위한 대표 맞춤 여행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박인엽 패스트벤처스 심사역은 "집단에 개인을 맞추는 불편한 패키지 여행과, 정보탐색 및 여행준비가 귀찮은 자유 여행 사이에서 프리미엄 여행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며 "온베케이션은 빠른 실행력으로 기존 여행 시장에 균열을 낼 것을 기대한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