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바이오제약, 시카 성분 '앰플 마스크' 출시…"B2C 사업 확대"

머니투데이 김도윤 기자 2023.03.02 09:12
글자크기
동구바이오제약이 출시한 '시카 펩타이드 앰플 마스크'. /사진제공=동구바이오제약동구바이오제약이 출시한 '시카 펩타이드 앰플 마스크'. /사진제공=동구바이오제약


동구바이오제약 (6,630원 ▼220 -3.21%)은 화장품 브랜드 '셀블룸'에서 펩타이드와 시카 성분을 함유해 피부진정·탄력·보습 등 피부 개선 효능이 있는 '시카 펩타이드 앰플 마스크'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시카 펩타이드 앰플 마스크'엔 동구바이오제약이 개발한 8가지 펩타이드 콤플렉스 원료가 들어갔다. 이를 통해 피부 탄력 개선에 효과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에 더해 시카 펩타이드 성분을 더해 피부 진정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또 100% 병풀 섬유 원단에 하이드로겔 코팅을 더하는 공법으로 제작된 셀룰로오스 겔 시트가 피부에 밀착해 비교적 장시간 수분감을 제공한다. 특히 앞뒤 구분이 어려운 겔 시트의 단점을 보완해 양면 사용이 가능하다.



동구바이오제약 관계자는 "코로나19(COVID-19)로 장기간 마스크를 사용해 피부 진정이 필요한 소비자 니즈가 반영된 제품"이라며 "피부과 처방 1위 동구바이오제약이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또 "인체적용시험으로 급격한 온도차(20°C)에 의한 피부 자극 진정 효과, 수분 홀딩 효과, 피부 늘어짐 개선 및 탄력 완화 등 효력을 확인했다"며 "피부 민감성 및 저자극 테스트도 완료해 민감성 피부를 가진 소비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카 펩타이드 앰플 마스크를 필두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카 진정 크림 등에 대해 개발을 검토하고 있다"며 "향후 시카 라인을 확대해 소비자 접점을 늘리며 본격적으로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사업을 확대하고, 더 나아가 최근 확보된 다수의 해외 유통망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겠다"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