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솔루션 '핑거세일즈', 실속형 CRM 플랜 리뉴얼 개편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3.03.02 07:00
글자크기
CRM(고객관계관리) 전문기업 핑거포스트(대표 최희)가 최근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CRM 솔루션 '핑거세일즈'의 실속형 요금제 '에센셜 플랜'을 리뉴얼했다고 2일 밝혔다.



핑거세일즈는 고객 관리와 영업기회 이력을 관리해 세일즈의 생산성과 효율을 높이는 영업 관리 CRM 솔루션이다. 핑거세일즈 관계자는 "고객사들이 경제 불황 위기 속에서 비용 부담 없이 영업 관리의 핵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CRM 솔루션 플랜을 제공하고자 이번 개편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번 개편은 크게 3가지로 나뉜다. 기존엔 영업 대상을 '고객'과 '고객사'로 분리·관리했지만, 이를 '고객'이라는 하나의 개념으로 통합했다. 핑거세일즈 관계자는 "B2B(기업 간 거래) 분야를 넘어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분야의 영업사원들까지 쉽게 CRM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라고 말했다.



1인 유저만 사용 가능했던 에센셜 플랜의 유저 수 제한도 사라졌다. 영업 관리 솔루션의 필요성은 느끼지만 높은 비용 때문에 도입을 망설였던 소규모 영업 조직이나 스타트업 고객사를 위한 것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 인터페이스를 유저 친화적으로 개선했다. 기존의 영업 활동 메뉴가 캘린더로 명칭이 변경되며 총 5개의 다양한 캘린더 방식을 제공한다. UI(사용자환경)·UX(사용자경험)도 사용성과 가독성을 고려한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했다.

최희 핑거포스트 대표는 "이번 에센셜 플랜 개편을 통해 핑거세일즈는 국내에서 가장 합리적인 비용으로 가장 파워풀한 CRM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핑거세일즈는 금융, 제조, 유통,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와 규모를 망라해 폭넓게 활용되는 솔루션이다. 우리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하나금융투자, 현대엘리베이터, 아시아나항공, 동아제약, SK케미칼, 여기어때컴퍼니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

사진제공=핑거포스트사진제공=핑거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