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플레이, 10년 노하우 담은 '021 플레이북' 공개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2023.02.27 10:24
글자크기
/사진제공=퓨처플레이/사진제공=퓨처플레이


퓨처플레이가 중견·중소 및 대기업 등 기업 내 신사업 기획 담당자들을 위한 디지털 프로덕트 전략실행 매뉴얼 '021(제로투원) 플레이북' (이하 021 플레이북)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달 기업 고객을 위한 B2B(기업 간 거래) 신사업 컨설팅을 전담하는 '이노베이션 컨설팅 그룹'을 출범한 퓨처플레이는 기업 내 신사업 담당자들이 디지털 프로덕트를 구현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파악했다.



이에 10년 간 초기 스타트업을 빠르게 성장시킨 경험 및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사업 담당자들이 신사업 기획 및 실행 과정에서 마주하는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매뉴얼을 제작했다.

021 플레이북의 이름은 스타트업의 바이블로 여겨지는 책 '021(제로투원)'에서 착안했다. 021 플레이북은 디지털 프로덕트를 만드는 과정에서 초기에 시행착오를 많이 겪을 수 있는 기획 파트와 구현 파트로 나눠져 있다.



기획 파트는 시장 상황을 감지해 새로운 프로덕트와 사업의 △기획 과정 △방법론 △최적의 질문들이, 구현 파트에는 기획한 프로덕트의 실제 △사업성과 △시장의 반응을 검증하는 방법이 담겼다.

특히 기술 검증(PoC) 관련 내용을 다루는 파트에서는 디지털 전환에 익숙하지 않은 신사업 담당자들이 참고할 만한 실무적인 정보를 담았다. 프로덕트의 세부 기획 및 데이터 설계, 프로덕트 론칭 단계에서 주의할 점, 실험 후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평가하는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퓨처플레이 이노베이션 컨설팅 그룹 안지윤 이사는 "퓨처플레이가 그동안 확보한 전문성을 활용해 새로운 사업을 준비하는 기업들에게는 직접적인 스타트업적인 제로투원 방법론을, 창업 과정에서 고민에 빠져있는 스타트업에게는 직접적인 도움을 주어 생태계 자체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펼치기 위해 이번 플레이북을 제작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