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CP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설립한 글로벌 홍보·마케팅 전문기관으로 2001년부터 매년 전 세계 기업, 정부 기관, 단체 등을 대상으로 연차보고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 커뮤니케이션 분야 자료를 심사해 시상하고 있다. 우수 작품에 대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으로 나눠 시상한다.
현대제철의 2022 비욘드 스틸은 온라인·디지털 보고서 부문 총 8개 평가항목(첫인상, 표지 디자인, 이해관계자 대상 메시지, 내용 구성, 재무정보, 창의성, 메시지 명확성, 정보 접근성) 중 6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총점 100점 만점에 98점을 획득했다.
이번에는 디지털 보고서의 안정성과 가독성 강화에 집중했다. 사용자들이 컴퓨터뿐 아니라 휴대전화, 태블릿 등 모든 디지털기기에서 원하는 정보를 최적화된 방식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현대제철의 설명이다.
더불어 전 세계 출품작 가운데 LACP이 선정한 글로벌 톱 100 보고서에서 66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회사의 ESG 활동과 성과를 집대성한 통합보고서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그 우수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내재화하고 개선해나감은 물론,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이해관계자들에게 성실하게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