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 식약처장 표창 수상

머니투데이 유엄식 기자 2023.02.23 11:30
글자크기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 /사진제공=대상웰라이프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 /사진제공=대상웰라이프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가 제34차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정기총회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건강기능식품 선진화와 고부가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적극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서 대표는 2021년 취임 이후 대상웰라이프 천안2공장의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식품·의약품 안정성과 유효성 보증) 인증 및 스마트 HACCP 시스템 도입을 추진했다. 또 사내에 개별 인정형 소재 발굴과 개발을 위한 전문 연구조직을 신설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부회장사로 제도 개선과 대외협력에도 기여했고 건강기능식품 표시·광고 심의위원으로 활동했다.

이번 수상과 관련 대상웰라이프 계자는 "국민 건강증진을 위해 품질 우선주의 실현 및 기능성 소재 개발에 힘써온 결과 뜻깊은 결실을 맺게 됐다"며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웰라이프는 2018년 대상그룹 지주사인 대상홀딩스의 자회사로 설립됐다. 균형영양식(환자용 식품) 국내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를 비롯해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과 클로렐라, 아르기닌 등을 대표로 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웰라이프', Life Beauty 브랜드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등을 보유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