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비전 전문기업 '커넥트브릭', 한투AC서 시드투자 유치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2023.02.23 15:41
글자크기
AI비전 전문기업 '커넥트브릭', 한투AC서 시드투자 유치


인공지능(AI) 비전 전문기업 커넥트브릭이 한국투자엑셀러레이터(한투AC)로부터 시드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커넥트브릭은 AI가 배경 콘텐츠를 사람 대신 제작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그동안 하나의 배경을 만들기 위해 수시간의 검색과 디자인 스킬이 필요했다면, 커넥트브릭은 간단한 키워드나 간편한 조작만으로도 배경을 합성 및 생성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에는 중소벤처기업부 디딤돌 R&D 과제와 ICT기술개발지원 사업, 데이터바우처 등에 선정되며 차별화된 AI생성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2022 GIPA에서 주최하는 혁신창업챌린지 스타트업 오디션에서 2등을 수상하며 아이디어와 기술을 인정받았다. 현재는 각 산업에 필요한 배경 분야의 다양한 정부 기관 및 기업들과 다수의 프로젝트를 논의 중에 있다.



커넥트브릭은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콘텐츠 AI생성 기술의 범위를 확대 및 고도화시키고 인력 충원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중반기를 목표로 후속투자와 중기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TIPS)를 통해 서비스 고도화를 준비중이다.

장홍석 커넥트브릭 대표는 "간단한 키워드나 레퍼런스만으로도 원하는 분위기의 배경을 연출할수 있다면 시간 소요가 많이 되는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을 것"이라며 "비전 분야의 AI가 기술적 과제를 해결하면서 새롭게 열리는 시장에 대응 가능한 새로운 생성 방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