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MZ 노려라" 인도네시아 공략 나선 코스맥스

머니투데이 조한송 기자 2023.02.22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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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코스맥스 이노베이션 컨퍼런스’ 행사 전경/사진제공=코스맥스지난 1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코스맥스 이노베이션 컨퍼런스’ 행사 전경/사진제공=코스맥스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 (130,600원 ▲1,600 +1.24%)가 지난 1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알로프트 호텔에서 '코스맥스 이노베이션 컨퍼런스(COSMAX Innovation Conference)'를 마쳤다.

이번 행사에는 드위아나(Dwiana) 인도네시아 식약청(BPOM) 부총장을 비롯해 현지 대표 고객사, 투자사 등 총 52개사 2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코스맥스는 △2023년 글로벌 및 현지 트렌드 소개 △새로운 소재 및 기술 제안 △투자연계에 이르기까지 인도네시아 인디브랜드를 위한 '원스톱솔루션'을 제시했다. 코스맥스는 인구의 절반이 MZ세대인 인도네시아 뷰티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며 '클린뷰티'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한편 코스맥스인도네시아는 2011년 법인 설립 이후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구사했다. 인구의 80% 이상이 무슬림인 현지 소비자 특성을 고려해 '할랄 위원회'를 구성하고 2016년 국내 화장품 ODM 업계 최초로 무이(MUI·Majelis Ulama Indonesia)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 이어 2020년 프랑스 비건 인증기관인 '이브' 비건 인증, 2022년 천연 유기농 화장품 국제 인증인 '코스모스 유기농' 생산 인증을 획득하는 등 클린뷰티(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화장품)를 위한 3박자를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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