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대한민국 베스트리포트 '대상'에 윤혁진 SK증권 연구원

머니투데이 박수현 기자 2023.02.19 11:00
글자크기
[알림] 대한민국 베스트리포트 '대상'에 윤혁진 SK증권 연구원


윤혁진 SK증권 연구원이 '2022 대한민국 베스트리포트 대상(금융감독원장상)'의 영예를 안았다.

윤 연구원은 '배터리 리사이클링: 10년 후의 당신이 보낸 한 마디' 보고서에서 2차전지 산업을 깊이 있게 분석하고 명확한 투자 전망을 제시했다는 호평을 받아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종합 1위인 '대상'에 선정됐다. 일반적인 2차전지 산업이 아니라 폐 배터리 재활용과 관련된 산업구조를 한 발 앞서 분석하면서 투자자들에게 큰 보탬이 됐다는 점도 호평을 받았다.

머니투데이가 주최하고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 한국금융투자협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베스트리포트'는 각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이 한 해 동안 작성한 보고서를 발굴해 평가하는 국내 유일의 시상식이다.



하반기 최우수상에는 박종현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이 오스템임플란트에 대해 작성한 '성장이라는 기치 아래' 보고서와 원재희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이 파마리서치에 대해 분석한 '최고 실적, 최저 밸류' 보고서가 각각 선정됐다.

2022년 하반기 베스트 스몰캡하우스에는 메리츠증권 리서치센터가 뽑혔다. 독립리서치 부문에는 FS리서치, 특별상에는 한국IR협의회 기업리서치센터가 선발됐다.



2월 22일 개최되는 시상식에서는 지난해 하반기 월별 베스트 리포트와 IPO(기업공개), 코넥스 부문 베스트 리포트도 함께 시상된다.

◇시상식 일시·장소=2월22일(수) 오후 3시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 4층 메이플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