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 회사 홈페이지가 다운됐다"..무슨 일이?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2023.02.17 08:49
글자크기
"간장 회사 홈페이지가 다운됐다"..무슨 일이?


"간단한 레시피 하나도 왜 그렇게 해야 하는지가 다 설명돼 있다."

식품기업 샘표의 '우리맛 연구 보고서'가 소셜네트워크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8일 한 트위터 이용자가 샘표 홈페이지 내 '우리맛 연구 보고서' 링크를 공유한 것을 계기로 며칠간 샘표 홈페이지 방문자가 급증했고 급기야 홈페이지가 일시적으로 다운되는 일이 벌어졌다.



해당 트윗은 "샘표에서 식재료를 연구해 결과를 공개해 놓은 것을 우연히 발견했다"며 "우리가 자주 먹는 기본 채소부터 나물들까지 각 식재료에 대한 기본 정보, 잘 어울리는 다른 식재료와 장류, 레시피 등이 잘 정리돼 있다"고 소개했다. 이 트윗은 조회수 41만회, 9000여명이 공유했다.

지난 10일 유명 웹진 디에디트의 뉴스레터에서도 "정말 놀라운 사이트"라며 샘표 우리맛 연구 보고서를 소개했다. "식재료에 대한 깊은 정보를 보기 쉽게 정리해놨다"며 "배추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가열, 비가열에 따라 맛과 향미가 어떻게 변하는지, 어떤 식재료와 페어링 했을 때 고소함과 감칠맛이 증가하는지, 겉잎, 중간, 속대 등 부위별 맛이 어떻게 다른지 적혀 있다"고 했다.



샘표는 2016년부터 우리맛 연구를 진행해왔다. 셰프, 영양학자, 식문화학자 등 각 분야 전문가 멘토와 연구원들이 한국인이 즐겨 먹는 주요 식재료와 조리법을 연구해 그 결과를 소비자의 눈높이 맞게 정리해 공개한다. 지금까지 토마토, 무, 배추, 오이, 양파 등 채소와 봄나물, 버섯, 해조류 등 46가지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2019년엔 '샘표 우리맛 연구 봄나물 보고서'를 책자로 펴내 "봄나물 요리가 라면 끓이기만큼 쉬워졌다"는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이 때 소개한 연두 양념 공식과 봄나물파스타, 냉이김밥, 달래떡볶이 등의 레시피는 매년 봄 소비자들 사이에 회자된다.

요리 과정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새미네부엌' 브랜드를 선보일 수 있었던 것도 다년간 축적된 우리맛 연구 결과 덕분이다. 간편 소스류 제품인 새미네부엌은 채소를 절이지 않고 김치를 만들거나, 손쉽게 밑반찬을 조리할 수 있다. 집에서 요리하기를 어려워하는 '요알못'에게 환영받는 제품이다.

샘표 홍보팀 관계자는 "누구나 요리를 즐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한 샘표의 꾸준한 노력인만큼 널리 활용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