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에이아이, 바노바기성형외과 AI 고객센터 구축 시작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3.02.16 16:54
글자크기
와이즈에이아이, 바노바기성형외과 AI 고객센터 구축 시작


K-OTC 상장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가 강남 바노바기성형외과에 AI 고객센터(AICC) 구축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이번 구축 사례를 통해 미용의료 분야에서의 추가 고객사 확대는 물론,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에서도 긍정적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구축을 통해 바노바기성형외과에는 24시간 자동으로 예약과 상담이 가능한 'AI 콜센터' 및 'AI 홈페이지'가 도입된다. 또 병원 내에서 스스로 움직이며 고객을 응대하는 'AI 로봇(LG전자 클로이 가이드봇)' 등도 만날 수 있다.

변재상 바노바기성형외과 대표원장은 "고객 만족도 향상과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성형외과 업계 전반적으로 디지털 전환이 계속 화두에 오르고 있다"며 "바노바기성형외과는 기존 와이즈에이아이의 AI 챗봇 서비스를 이용해오던 가운데, 더 나은 서비스와 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선도적으로 AICC 도입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이사는 "바노바기성형외과가 중국과 동남아, 러시아 등 여러 나라에서 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만큼, 와이즈에이아이가 AI 기반 실시간 다국어 언어처리 등의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와이즈에이아이는 지난해 11월부터 민간 주도형 AI 바우처 지원사업인 'AI-TIPS'를 운영해 오고 있다. 해당 사업을 통해 수요처는 약 90% 할인된 비용으로 와이즈에이아이의 AICC를 도입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