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日 '샤프' 모바일 신제품에 원격지원 솔루션 연동

머니투데이 배한님 기자 2023.02.16 09:26
글자크기

'리모트콜'과 샤프의 기업용 모바일 기기 관리 서비스 제휴

알서포트의 원격 지원 솔루션 '리모트콜'이 연동된 일본 샤프사의 링크 비즈 emm. /사진=알서포트알서포트의 원격 지원 솔루션 '리모트콜'이 연동된 일본 샤프사의 링크 비즈 emm. /사진=알서포트


비대면·원격솔루션 기업 알서포트 (3,475원 ▼90 -2.52%)는 일본 전자기기 제조기업 샤프(SHARP)에 자사 원격 지원 솔루션 '리모트콜'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리모트콜은 일본 샤프가 신규 출시하는 기업용 모바일 기기 관리 서비스 '링크 비즈 emm(LINC Biz emm)'에 연동돼 기업의 업무용 스마트폰에 대한 원격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링크 비즈를 사용하는 기업 IT 관리자는 임직원의 업무용 스마트폰 단말기 설정이나 분실 방지 등 단순 관리뿐만 아니라 단말기 오조작이나 장애 발생 시 원격으로 즉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IT 관리자는 링크 비즈에 연동된 리모트콜로 원격지에 있는 PC·모바일기기·서버 등에 원격으로 접속해 장애나 문제를 진단할 수 있다.

알서포트는 "최근 일본 내 재택·원격근무 확대로 기존 고객지원 용도뿐만 아니라 임직원 지원을 위한 사내 헬프데스크 용도로 '리모트콜'을 활용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일본에서 리모트콜을 도입한 기업은 1200여 곳이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리모트콜 샤프사 신규 서비스 연동은 알서포트 제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증명한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알서포트가 일본에서 오랫동안 축적해 온 신뢰도와 다양한 레퍼런스를 토대로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해 시장 우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TOP